기사 메일전송
순천교육청 초·중학생 톡톡 틔는 소통 한마당 개최
  • 기사등록 2018-12-12 17:02: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삼식 기자]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2월 12일 매안초 시청각실에서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교수, 업무담당 장학사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통 중국어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통통 중국어 소통 한마당’은 관내 초·중학생이 배움과 성장을 돕는 학교 밖 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중국어 교육 활동 영상」「구연동화」「노래와 율동」「핸드벨」「연극」「글로벌 프로젝트 학습」등 학생 참여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한 나라를 이해하는데 가장 중요한 첫걸음은 언어다.”며, 참여하고 소통하는 공동체 역량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 꼭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척도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중국어 교육 활동 성과발표에 참석한 김환수(순천향림중 학부모)는 순천교육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신 순천교육청 이길훈 교육장께 감사하다며,“성장 과정의 중심에 선 우리 아이들에게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해 주셔서 말로는 이루다 표현 못 할 만큼 행복하다.”고 했다.

 

순천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톡톡 틔는 소통 한마당은“중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학생 맞춤형 참여 중심 사회적 역량교육이다.”며,“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지속해서 녹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2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