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준법지원센터,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 불우 보호관찰대상자 도배․장판․출입문 교체
  • 기사등록 2018-12-03 11:38: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소장 유주숙)는 사회봉사대상자 연인원 30명을 투입하여 2018. 11. 19.부터 같은 해 12. 04.까지 저소득․소외계층의 보호관찰대상자 가정 5세대에 대해 무료로 도배․장판 , 출입문교체 등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보호관찰 대상자 가정에 대해 무료로 도배․장판․샷시·창문 교체 등 집을 고쳐주는 봉사활동으로,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하게 되었다.

 

봉사 혜택을 받은 정읍시 칠보면에 거주하는 양OO씨는 “겨울철 단열에 약한 벽지, 출입문 등으로 한기가 많이 들어와 생활하는 데 적지 않은 불편을 겪었는데, 도배․장판·샷시출입문을 교체를 해주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정읍준법지원센터 유주숙 소장은 “소외된 불우 보호관찰대상자들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하여 보호관찰대상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하여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준법지원센터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사회봉사자를 지원하는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사회봉사자의 도움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또는 정읍준법지원센터에 전화(063-538-9037)로도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1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