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올해 첫 경제교육 강사 심화과정 실시 - 8일 입학식…8월 19일까지 7주간 야간교육
  • 기사등록 2009-07-06 14:37:30
기사수정
경상남도가 경제교육 강사 심화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경남도는 8일 올해 첫 경제교육 강사 등 교육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7주간의 교육에 들어간다.

경제교육 강사 심화과정 교육은 경남 경제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8일부터 8월 19일까지 7주간 매주 수요일 창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열리며 교육생들의 희망에 따라 야간교육을 실시한다.

경남 경제교육 강사는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일정자격을 갖춘 경제교육 강사를 공개모집해 기업체 임직원, 교사, 대학강사, 소비자 상담사 등 총 22명의 우수한 전문 강사진을 확보, 강사풀을 구성했다.

이들은 지난 4월부터 도내 153개교 초·중·고등학생 3만3,334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경제교육 강사에게 금융과 경제 분야에 관한 심화교육을 통해 실용적인 이론과 실무를 겸비해 교육현장에서 전문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 제고를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최해범 창원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강재현 경남변호사회 회장, 진병진 부경대 항만물류경영연구소 연구원, 황선하 아이빛연구소 대표이사 등 경제분야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이들은 경제 기초변수에 대한 이해, 세계 금융환경과 한국경제, 경제활동과 법률 등을 강의하는 등 총 수업시간의 70% 이상을 출석하고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일정한 점수를 획득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교부한다.

경상남도 교육프로그램 운영과정 평가 등을 통해 프로그램 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또 학교단위 실천중심의 경제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창원대학교, 한국은행경남본부, 경남발전연구원 등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청소년들의 조기 경제교육과 강사, 일선교사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