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공고, 교내 채용박람회 개최 - 학생 취업역량 강화로 미래를 준비하다.
  • 기사등록 2018-11-06 10:02: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학생역량강화로 심각한 취업난과 격변하는 4차 산업 시대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여수공고 학생들>
 

여수공고는 지난 2일 교내 체육관에서 중소기업 진흥공단 동부지부와 KBS 미디어가 후원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여수공고 학생들의 채용을 희망한 ㈜산회엘아이디, ㈜케이에스 랩, ㈜케이에스 광학, ㈜시에스이앤아이, ㈜코인즈, ㈜신성기술, ㈜한양, ㈜조은, ㈜금홍기업, ㈜기성, ㈜해동 등 11개 기업체의 대표와 실무자가 참여하여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취업토크콘서트 등이 함께 진행된 채용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취업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업체와의 직접 교류 및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체의 채용부스에 찾아가서 지원 서류를 제출하고 1차 면접을 진행했으며 56명의 지원자 중 19명의 학생이 1차 합격하여 최종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여수공고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지원으로 고졸취업을 선도하고 있는 명문특성화고등학교이다. 벌써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한국조폐공사, 아우스빌둥(벤츠, BMW, 만트럭, 다임러트럭), 우수 강소기업 등 30여개 기업에 70여명의 학생이 취업을 확정하였으며 KT&G(한국담배인삼공사),한국전력KPS 등에도 1, 2차에 합격한 10명의 학생들이 최종면접만을 남겨두고 있어 올 한해 취업전망에 청신호를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여수공고 교육부장관상 수상자>
 

또한 여수공고는 미래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드론을 적극 육성하여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지난 9월과 10월에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와 ‘제18회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에서 각각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여 드론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수준을 과시했다.

 

그리고 공모사업인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심화 1팀 1기업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드론 제작 업체와 협력하여 산업용 드론 설계 및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니채용박람회에서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잠재력을 키우고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 산업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9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