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남진산업고 김진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지역아동센타와 그룹홈에서 614시간 봉사활동, 자격증 43개 취득
  • 기사등록 2018-11-01 10:20: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이성 기자]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교장 정귀권)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청소년 봉사 개인부문에서 기계자동차과 2학년 김진우 군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하였으며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 데 따른 것으로 오는 11월 9일 전남여성플라자 대공연장에서 이웃과 함께 더불어 나누는 삶을 실천한 우수 청소년들을 시상한다.

 

김 군은 1학년 때부터 지역아동센타와 그룹홈에서 봉사 활동을 하였으며, 초등학생들에게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드론교육 등 614시간의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하였다.

 

방과후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자기개발을 열심히 한 결과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자동차정비, 기중기 등의 자격증을 43개 취득한 모범 학생이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활동,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히말라야 희망학교 프로그램에 참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기를 알차게 보내고 있으며, 2018년 전남기능경기대회 자동차차체수리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기능영재이기도 하다. 또한 학생회장에 당선되어 교내 각종 행사와 건전한 학생 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군이 회장으로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지도교사 윤정현)는 2014년에 설립되어 지역아동센타와 요양원에 학습도우미, 컴퓨터 교육, 체험 활동, 한자 지도, 드론 교육, 캠페인 활동, 어르신들을 위한 생일 잔치에서 춤과 노래 공연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한 동아리이다.

 

또한 봉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8개의 장관상과 전국 봉사대회에서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중고등학교에서 최고의 봉사활동 실적을 보유한 단체이다.


정귀권 교장은 “봉사는 건전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활동이며, 나눔을 실천하는 인성 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 고 소회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9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