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 키우기 좋은 고흥 위한 선진지 견학 - - 남해 어린이집 방문 선진보육현장 체험해
  • 기사등록 2018-10-13 19:26: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0월 11일 관내 20개 어린이집 보육교사 35명을 타지역의 ‘우수 어린이집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남해어린이집을 방문한 고흥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벤치마킹은 타 지역 우수 보육시설의 견학을 통해 상호 운영 프로그램 교류와 보육교사들 간 소통의 시간을 가져,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활용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먼저 우수 어린이집인 남해군 남해어린이집을 방문해 다양한 보육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보육 현장 견학과 체험을 통해 그간 영유아를 돌보느라 보이지 않게 쌓인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보육교사들은 “선진보육 현장을 보고, 느끼고, 배워, 우수 사례를 접목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함께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육교사 벤치마킹, 인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8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