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SNS “올해도 잘했어요” -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부문 최우수상...2년 연속 수상…
  • 기사등록 2018-10-11 14:29: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장성군이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SNS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장성군은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SNS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상으로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평가는 소셜미디어 활동량을 기준으로 한 1차 심사와 심사위원과 내부 전문가가 콘텐츠 퀄리티, 스토리텔링, 활동성 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중심으로지난 3개월간 진행됐다. 응모에 참여한 기업, 기관의 SNS 담당자가 다른 참가 기업이나 기관의 SNS를 교차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져 평가의 공신력과 공정성을 높였다.

 

장성군은 수시로 콘텐츠를 게시하면서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늘려 온 점,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SNS 이용자의 발굴과 참여를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성군은 2016년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개설한 이래 군민을 비롯한 SNS 이용자들과 소통의 폭을 넓혀 오고 있다. 또 군 정책은 물론 축제, 관광,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제공하고, 이용자들의 흥미를 끄는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해 참여를 확대했다.

 

또 이달 12일부터 열리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행사 정보를 게재해 관람객의 편의를 더하고, 축제를 주제로 한 SNS 이벤트를 통해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SNS는 요근래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군민들의 필요한 정보를 손안에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을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7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