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민선7기 출범 100일 성과와 비전 밝혀 - 기자간담회 통해, 6대분야 119개 공약실천, 군민 우선시대 열어갈 터
  • 기사등록 2018-10-08 21:18:18
  • 수정 2018-10-08 21:22: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 새로운 미래를 날다’를 기치로 민선7기 고흥군의 송귀근호가 출범한지 100일을 맞아 8일 군청우주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민선7기 출범 기자간담회(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노수철 기획실장의 성과보고로 시작된 간담회는 군수 인사, 언론인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고흥군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민선7기 새로운 변화로 ▴조직 개편, ▴권위주의 타파, ▴공직자 친절의식 함양, ▴소통행정, 현장 행정 강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행정, ▴공약실현 박차 등을 꼽았다.

 

첫째, 조직개편과 관련해서는 전국 최초로 인구정책과를 신설, 인구정책·청년일자리 창출 등 인구정책 관련 종합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으며, 군정혁신단을 신설해 지난 민선6기 청렴도 전국 최하위의 불명예를 회복하고 행정 혁신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둘째, 권위주의 타파와 관련해서는 각종 행사시 내빈 소개 생략· 직원과의 수시 대화 등을 통해, 군민을 존중하는 인식 전환과 공직자와 수평적 리더십을 통해 권위주의를 버려나가고 있다.
 
셋째,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한 고흥을 만들어 가기위해 전 직원 친절교육과 친절왕 선발,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등을 통해 공직자부터 변화되고 친절한 모습으로 민선7기 고흥을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넷째, 군민 공감 행정혁신을 통한 고흥의 변화이다. 우선 행정 내부 일하는 방식 개선· 불합리한 업무 관행 개선 등 행정혁신 5대분야 50대 실천과제를 수립 실천해 행정혁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다섯째, 소통행정, 현장행정 강화이다. 고흥 원탁회의를 구성해 주요 정책 결정이나 현안 사항 논의 과정에서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갈등을 해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섯째, 공정하고 깨끗한 공무원 인사를 통한 고흥의 변화이다. 이미 민선7기 첫 인사에서 보듯 적재적소 인사를 원칙으로 능력과 경력을 갖추고도 소외되었던 직원들과 여성·장애인 공무원들을 승진에서 우대하는 등 공평하고 공정한 인사를 단행했다.

 

송귀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곱째,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현을 위해 6대 분야 119건의 공약 실천계획을 마련하고, 군정평가단을 모집하는 등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고흥군은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고흥을 만들기 위해 ▴군민하나되기 ▴친절․청렴한 깨끗한 행정 ▴농․수․축산업 발전 ▴따뜻한 맞춤 복지실현, ▴머무는 관광시대 기반 조성 ▴청년귀향 고흥을 위한 해법들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민선7기 취임이후 주민과 소통 행보를 이어온 송귀근 군수는 ‘하나 된 군민화합·잘사는 상생경제·따뜻한 희망복지·머무는 문화관광·투명한 소통행정’을 군정방침으로 정하고, 6대 분야 119개의 공약사항이 담긴 정책들을 점검하며 군민우선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특히, 송 군수는 “민선7기 군정철학을 ‘원칙·균형·투명’ 3가지로 삼고 군정을 수행하며, 우리 군민이 통합할 수 있도록 군민하나되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그동안 쉼 없이 달려온 100일처럼 남은 기간도 뛰고 또 뛰어 잘사는 고흥, 청년이 돌아오는 고흥을 만들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흥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7기 출범이후 고흥의 새로운 미래는 변화와 개혁을 통해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그동안 고흥발전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편가르기 해소와 비정상의 정상화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7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