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남초,‘드로잉 흡연예방 에듀콘서트’ 개최 - 담배피우지 마세요! "흡연예방교육"
  • 기사등록 2018-10-01 07:54: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남초등학교(학교장 류현숙)는 흡연예방 심화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9월 21일(금) 1~5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마술쇼와 마블링 드로잉 퍼포먼스 등을 활용한 흡연예방 에듀콘서트를 개최하였다.

 

마술사는 건강한 폐가 담배연기로 병들어가는 모습처럼 깨끗하고 하얀 지팡이가 까맣게 변하는 오프닝 마술을 시작으로 흡연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워줄 재미있는 교육과 경쾌한 매직 퍼포먼스를 펼치며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또한 딱딱하고 어려운 설명대신 어항 속 물의 색깔변화 마술을 통해 흡연의 해로움과 담배의 유해성분 그리고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즐겁게 알아보았다.

 

3학년 박O연 학생은 오늘 공연 관람 후 “마술로 금연교육을 하니까 정말 재미있어요. 그런데 담배 피우는 우리 아빠가 걱정이에요. 아빠에게 꼭 담배 끊으라고 말씀드려야겠어요.”라고 아빠의 건강을 걱정했다. 



5학년 김O헌 학생은 “영화에서 남자배우가 담배를 피우며 대사를 말하는 모습이 멌있어서 담배에 대해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오늘 공연에서 담배를 핀 사람의 폐와 피지 않은 사람의 폐를 비교해 나타낸 물 위의 마블링 그림을 보니 담배로 제 폐를 절대 망가뜨리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드로잉 흡연예방 에듀콘서트’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흡연의 해로움에 대해 다시 한 번 알아보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를 통해 평생금연의 결심을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7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