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품질 딸기 생산, 꽃눈분화 상태 확인하고 심으세요! - 농업기술센터, 딸기 화아분화 검경서비스 운영
  • 기사등록 2018-09-15 15:11: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오는 20일까지 관내 딸기 재배농가의 적기 정식지도를 위한 딸기 화아(꽃눈)분화 검경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딸기 수경재배(사진/강계주 자료)


화아분화 검경서비스는 딸기묘의 꽃눈 분화를 확인해 정식 시기를 예측하고 분화가 진행된 묘는 화아발육을 촉진시켜 균일한 딸기 수확 및 수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화아분아 사진(사진/고흥군 제공)


화아분화란 식물이 생육하는 도중에 식물체의 영양 조건, 기간, 일조시간 등의 필요조건이 충족돼 꽃눈을 형성하는 것을 말하며, 딸기와 같이 열매를 수확하는 작물에게는 개화시기를 당겨 과실 수확 시기를 앞당기는 것으로 높은 판매가를 받는데 중요한 조건으로 작용한다.

 

연구사가 화아분아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검사는 딸기묘의 뿌리와 줄기가 만나는 곳에 있는 생장점을 현미경으로 관찰해 딸기의 화아분화 진행 정도를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적기정식 지도를 진행한다.
 
검경 서비스를 원하는 딸기 재배농가는 딸기묘 3-5주를 가지고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딸기 수경재배하우스(사진/강계주 자료)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분화묘를 정식하게 되면 1~2개월 정도 수확이 지연되고 연속적으로 꽃이 피지 않아 고품질 딸기 생산에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군내 딸기재배 농가에서는 필수적으로 화아분화 검경을 받으시길 권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6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