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지난 7월말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생활불편민원을 접수하고 상담을 실시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9월 현재 친구 수는 1000여 명으로 운영 한 달여간 불법주정차 단속, 보안등 긴급 수리 등 300여 건의 생활민원을 접수해 즉시 처리했다.
특히 제19호 태풍 솔릭 북상 시에는 여수신문고를 이용해 재난대비문자를 발송하고 대비를 당부하기도 했다.
여수신문고는 민원인이 카카오톡 1:1 채팅방을 통해 민원을 제기하면 그 사항이 담당부서에 전달되고, 결과와 처리계획 등을 바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바일 메신저 특성상 빠른 민원접수가 가능하고 처리결과도 실시간으로 통보받을 수 있어 민원인들의 호응이 높다.
복합민원, 건의사항, 예산수반사항 등은 국민신문고와 연계해 처리하고 있다.
여수신문고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 앱에서 ‘여수시’를 검색해 플러스친구 여수시를 클릭한 후 1:1 대화 요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된 만큼 민원 SNS 여수신문고를 생활불편민원 해결 대표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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