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청 소식지 제호, 전국민 아이디어 받습니다” - 25~31일까지 공모전 실시.시상금 총 50만원
  • 기사등록 2018-07-25 17:40: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지후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방분권과 주민자치 시대를 맞아 주민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발행하고 있는 남구청 소식지에 대한 제호 공모를 실시한다.

 

남구는 25일 “지역 정서와 특성을 반영한 남구청 소식지 제호를 영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국민들을 대상으로 소식지 제호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청 소식지 제호는 지난 1995년 3월 개청 이후 자치단체장 교체 및 구정구호 변경과 맞물려 ‘남구 소식지’에서 ‘효사랑 남구보’, ‘사람중심 건강남구보’로 두차례에 걸쳐 변경됐다.

 

이에 따라 남구는 단체장 교체와 무관하게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식지 제호를 마련하기 위해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주일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식지 제호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서 제출을 희망하는 사람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jh11001@korea.kr) 또는 팩스(☎ 062-607-2105)로 제출하거나 남구청 7층 기획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사전 심사를 거쳐 소식지 제호로 적합한 우수 작품을 압축한 뒤 남구의회의 의견 청취와 구보편집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심사 기준은 남구의 특성을 반영한 상징성과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대중성, 독창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창의성 등이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9월 3일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우수작 1명과 장려작 2명에게는 각각 30만원과 10만원의 시상금이 제공된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서는 소식지를 만들기 위해 제호 공모전을 실시한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2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