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친환경농업은 유용미생물 활용이 필수! - 저비용 친환경농산물 생산 증대를 위해 유용미생물 활용해야
  • 기사등록 2018-07-11 22:07: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품질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지자체의  농업기술센터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유용미생물 활용 교육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송귀근)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작물용 유용미생물은 농작물 재배 시 토양 내 유해균의 밀도를 낮춰주고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미생물 자자생산 활용농가 자료사진(사진/강계주 자료)

또한, 축산용 유용미생물은 가축 면역력 증강과 소화율 향상, 장내 유익균의 활성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축산 악취제거 등의 환경개선에 도움이 된다.

 

고흥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8년 관련시설을 설치해 축산용미생물 4종(유산균,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과 작물용 복합미생물 및 클로렐라를 직접 배양해 연간 16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미생물 액비(사진/강계주 자료)

군 관계자는 “미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관련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게만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미생물 사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미생물 활용교육에 꼭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용미생물의 공급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고흥군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830-6833)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2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