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핀란드 무역대표부 첫 교육 관광 워크샵 성료 - 교육 선진국가 핀란드에서 배우자! - 제1회 핀란드 교육 관광 세미나 통해 다양한 교육관광업체 소개
  • 기사등록 2018-06-28 12:41: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교육 선진국가 핀란드가 교육에 특화된 관광 프로그램 론칭에 맞추어 ‘핀란드-새로운 배움’(Finland – Learn like Never Before) 워크샵을 성공리에 개최하였다. 핀란드 무역대표부(Business Finland)는 워크샵 이후 본격적으로 교육 관광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핀란드의 선진 교육시스템은 이미 한국에 많이 알려져 있지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나 채널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았다. 핀란드 무역대표부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한국 학생과 교사가 직접 핀란드의 다양한 교육 방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한국에 소개하고, 한국에서 파트너를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에 론칭한 교육프로그램은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 과정과 초중생을 위한 여름 방학 캠프로 나뉘어져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고객맞춤형이며 하루부터 한 달까지의 일정과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예술, 스포츠, 과학을 아우르는 핀란드의 창의융합교육, 현상기반학습 등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으며, 교사들의 교육 방법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는 핀란드 업체들은 다음과 같다. 비짓에듀핀(VisitEduFinn, www.visitedufinn.com)은매해 1월 전 세계 교육학계의 저명한 연사들과 함께 북유럽 최대 규모의 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원데이 오픈 스쿨 비짓(Open School Visit)이다.

 

헬싱키 시내에 있는 초등학교를 방문해 정규 수업을 참관하게 된다. 학교의 교사들과 이야기를 나눌 시간이 주어지며, 무상급식도 체험할 수 있다. 매달 1회 진행된다. 비짓에듀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가격은 인당 290유로(약 38만 원)이다.

 

온니베이션(Onnivation,https://www.onnivation.fi/)은 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름 학교 과정을 개설했다. 한국에서 올해부터 의무화된 코딩 교육도 주요하게 소개한다. 핀란드는 2016년부터 교과과정에 코딩을 적용하고 있다. 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Mathematics) 융합 교육에 기반한 써머스쿨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2019년 6월과 7월에도 각 5일에 걸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오로라엑스플로러(AuroraXplorer)는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동화 속 캐릭터 무민과 함께하는 캠프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핀란드의 교육 제도를 심도 있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육 및 핀란드 여행에 대한 현지에서의 편의를 찾는다면 코리아 게이트웨이(Korea Gateway)와 같은 컨설팅 업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윤미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 대표는 “그간 핀란드 교육혁신에 대한 국내에서의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핀란드 교육을 접할 방법이 많지 않았다”며 “이번 프로그램 론칭을 계기로 양국 간 교육산업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교육 관광 관련 정보는 핀란드 무역대표부 한국사무소(02-725-2076)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그 외 관광 정보는 핀란드 관광청(Visit Finland) 홈페이지(www.visitfinland.com/ko)에서 찾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1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