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호남 공무원 산악회원, 동반산행 가져 - 강진군청 청자산악회와 남해군청 산악회 남해 호기산 동반산행
  • 기사등록 2009-05-27 07:40:00
기사수정
 
공무원으로 구성된 강진군청 청자산악회와 경남 남해군청 산악회가 영호남 교류를 위한 뜻 깊은 동반산행에 나섰다.

지난 23일 경남 남해군 호구산(표고:627m, 산행코스:7.23㎞)에서 가진 동반산행은 청자산악회(회장 정성목) 회원 30명과 남해군청 산악회(회장 김태주)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동반산행은 스포츠메카로 떠오른 강진군과 남해군 공무원들이 문화적 및 인적교류를 진행하기 위해 강진군청 청자산악회에서 지난달 월출산 교류산행을 요청했으나 전국적인 비로 연기되었다가 이날 산행을 갖게 되었다.

양 산악회원들은 이날 건강증진을 위해 매년 정례화 된 동반산행과 함께 정보를 상호 교류하여 서로 주민의 이익을 위해서 접목해나가자고 결의했다.

또 강진군청 청자산악회에서 청자기념품을, 남해군청 산악회에서는 흑마늘제리와 6쪽 마늘 한 접을 각각 전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산행을 마친 청자산악회원들은 휠튼남해골프&스파리조트, 야구와 축구 경기장으로 유명한 남해스포트파크장, 이순신의 노량진승첩제를 기리는 이순신영상관 등 남해군 일대를 벤치마킹했다.

남해군청 김태주 산악회장은󰡒청자산악회가 매주 토요일이면 산을 등반하면서 친목을 도모하는 것에 대해 배울 점이 많이 있다󰡓고 말하고 “제37회 강진청자축제에 꼭 참석하고 산행도 같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청 청자산악회 정성목 회장도 “지속적인 동반산행으로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고 행정정보도 상호 교환하여 형제 군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초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