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남초, 융합(STEAM)인재 영재학급 개강식 열려 - 미래가 될 우리! STEAM을 만나다!
  • 기사등록 2018-04-12 09:52: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남초등학교(교장 류현숙)는 4월 8일(토), 과학실에서 영재학급 교육대상자 21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TEAM 융합인재 영재학급 개강식을 열었다.

 

보성남초등학교 영재학급은 보성 관내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관찰탐구평가, 심층면접 등의 단계별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21명을 선발했다.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이루어진다. 진정한 의미의 STEAM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융합영재학급에서는 요리와 미술을 접목해 오감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기르는 맛있는 STEAM수업,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며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똑똑한 STEAM수업, VR(Virtual Reality)과 AR(Augmented Reality)을 통해 가상세계와 현실을 오가며 종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미래형STEAM수업 등이 이루어진다.

 

또한 방학 기간에는 융합과 관련된 체험학습을 실시하며, 전남과학축전, 전남수학축전, 산출물 발표회 참석 및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뤄질 계획이다.

 

개강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영재학급에 지원한다고 해서 친구들에게 뒤처지지 않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영재만을 위한 교육이 아니라 모든 아이들의 재능을 계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는 말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영재학급에 참여하는 김◯◯ 학생은 “융합 영재학급에서 요리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새로운 형태의 수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대됩니다. 평소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어려워하는데 그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경험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5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