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갑석 예비후보, 재벌 총수 일가, 전횡 방지 법적 기반 구축’ 발표
  • 기사등록 2018-04-09 22:27: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송갑석 광주서구갑 국회의원재선거 예비후보가 9일 첫 번째 공약으로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 추진을 위한 입법과제를 발표했다.

 

그리고 향후 서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준비된 공약을 시리즈 형식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유권자들의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재선거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송갑석 예비후보는 ‘한국의 가계부채 위험도 상위권’ 제하의 보고서 발표에 관해 ‘대한민국 서민경제가 위기에 빠진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라고 전제한 뒤 정책과제로 재벌 개혁을 주장하며 첫 공약으로 ‘대기업 및 재벌 총수 일가의 전횡을 방지하기 위한 법적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재벌에 관대한 법 잣대가 경제적폐를 키웠던 것”이라며 “재벌의 불공정과 갑질 관련 법령을 개정 및 입법함으로써 서민과 중소기업 보호를 위한 법안 마련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예비후보는 또 “현재 국회 계류 중인 기업지배구조 관련 상법 개정안 중 다중대표소송제, 다중장부열람권 도입, 대표소송제도 개선 및 전자투표제·서면투표제 의무화 사항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공약을 법제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예비후보는 이어 “집중투표제 의무화 또는 감사위원 분리선출, 우리사주조합 등이 추천한 사외이사 선임 의무화 등은 학계·경제계 의견을 수렴해 구체적 방안을 수립하고 추진토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5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