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민원응대 능력과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희 희망교육개발원 원장을 초청하여 ‘당신은 친절하십니까?’라는 주제로 민원 응대요령, 민원인과 소통방법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키우고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화민원 응대 시 친절한 표현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유현호 군수 권한대행은 “직원 스스로 대민자세를 점검해보고 마음으로부터의 친절을 통해 군민이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차 한잔! 미소 한번! 친절 UP! 운동’을 실천하여 민원인 친절응대를 통해 친절보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민원인의 편의증진을 위해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민원처리기간 단축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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