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2018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 맞춤형 상담 제공, 귀농인 생산제품 인기
  • 기사등록 2018-03-26 15:43: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8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귀농귀어 청춘로드’라는 주제로 개최된 박람회는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등이 후원하여 보성군을 비롯한 전국 55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해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보성군 귀농귀촌박람회 부스에는 귀농귀촌협의회 회원들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보성의 지역여건 및 문화를 알리고, 귀농인 정착 장려금, 농업 창업 및 주택구입비 지원, 팸투어 프로그램 운영 등 지원정책을 홍보했다.


또한, 선배 귀농귀촌인의 생생한 경험과 성공노하우 등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예비 귀농귀촌인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귀농인이 직접 농사를 지어 생산한 녹차를 비롯한 고추장, 발효 엑기스, 천연염색 제품 등 50여가지 제품을 전시해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군 관계자는“청년 귀농인에 대한 지원사업 확대와 귀농인 정착장려금에 대한 연령기준 완화 등을 통하여 더 많은 귀농귀촌인에게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박람회에 적극 참여하여 귀농귀촌인 유치 및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4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