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벌교읍, ‘보드미나누미’ 봉사활동 펼쳐 - 저소득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 추진
  • 기사등록 2018-03-26 15:39: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공동위원장 박형우, 이형진)는 지난 23일 민관협력 자원봉사 프로젝트인 ‘보드미나누미’ 봉사활동을 펼쳤다.

 

‘보드미나누미’는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자원봉사 종합프로젝트로 매월 릴레이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읍직원, 협의체 위원,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미숙)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부모 저소득층 가구인 호산마을 염모씨(남, 43세)집을 방문하여 집주변 환경정비와 실내 정리정돈을 실시했다.

 

또한, 향후 대상자와 복지상담을 실시하여 각종 차상위계층 혜택, 급여지원 등 복지서비스 연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박형우 벌교읍장은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를 적극 추진하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모든 주민이 행복하고 소외받는 일이 없도록 이웃을 살피는 현장중심의 행정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는 채움&비움 나눔 냉장고,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소원을 말해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십시일반 프로젝트’ 등 여러 공모사업과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4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