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주민이 마을의 주인이다, 금호1동 마을총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3-25 22:18: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지난 8년간 1년에 한 번씩 어울림한마당 축제를 개최해 왔는데요... 작년에는 6천명이나 다녀갔어요. 올해부터는 더욱 체계적인 준비로 금호동 전체가 마을잔치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보고 싶은데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하신가요?”

 

광주 서구 금호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24일 금부초등학교 강당에서 ‘마을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에 참여하고 함께 해결해나가는 주민주도형 주민자치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한 것.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꼈던 마을 속 문제를 이웃들과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면서 마을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자리를 가졌다.

 

어울림한마당 축제, 공유마을 여여낙락,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호동이네 별밤캠프 등 주민들이 이웃에 직접 마을의제를 설명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마을의제는 지난 한 해 동안 주민들이 직접 찾아낸 수많은 의견들 가운데 마을총회추진위원회의 사전 회의를 통해 10여개를 선정하였다.

 

이와 함께 마술, 밸리댄스, 통기타 등 재능나눔을 통한 문화공연과 한지공예, 탁상시계만들기, 메이크 업, 아로마테라피, 네일아트 등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박태순 금호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마을에 관심 있는 많은 주민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이번 총회를 통해 선정된 마을의제들이 우리 마을의 특화된 활동으로 이어져 더욱 성장하는 호동이네 마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4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