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그린에코바이오(주) 가축사료 제조 공장 유치
  • 기사등록 2009-05-25 09:30:33
기사수정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화순군에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이 유치됐다.

화순군(군수 전완준)은 25일 가축사료 제조업체인 그린에코바이오(주)와 화순군 화순읍 다지리 577-10번지 4,980㎡에 공장을 짓기로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그린에코바이오는 올해 39억원, 2010년에 20억원, 2011년에 20억원 등 3년간에 79억원을 투자하여 광주광역시 남구와 화순군 관내에서 수거한 음식물 쓰레기를 원료로 가축 사료를 만드는 공장을 건립한다.

화순군은 그린에코바이오에서 생산된 가축 사료를 관내 축산농가에 최우선적으로 공급, 사료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적극 도울 방침이다.

이에 따라 화순지역 축산농가들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돼 소득증대에도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투자협약식은 25일 전남도청에서 박준영 전남지사 ․ 전완준 화순군수 ․ 김양현 그린에코바이오(주) 대표이사 간에 이뤄졌다.

전완준 군수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신성장 동력으로 집중육성하고 있는 화순군에 음식물 쓰레기를 이용한 친환경 사료를 생산하는 업체가 입주함으로써 환경오염을 크게 줄이고, 축산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게 됐다”며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 성공 투자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양현 대표는 “2011년에 공장이 완공되면 고용 인원이 150명 까지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화순지역 인력을 고용, 고용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4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