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보훈청, 6.25참전유공자 발굴.등록 ‘유공자증서 전수식’ 개최
  • 기사등록 2018-03-22 18:47: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주용)에서는 21일 담양군청 내 2층 회의실에서 담양에 거주하고 있는 6.25전쟁 휴전 이후 65년 만에 참전유공자로 발굴.등록된 6.25참전유공자 및 신규로 보국훈장을 받은 국가유공자 2명을 초청하여 ‘대통령명의 유공자증서 전수식’을 가졌다.

 

이번 전수식에서 유공자증서를 받으신 6.25참전유공자분은 “60년이 지났는데도 국가가 잊지 않고 국가유공자로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수당도 받고 국립묘지에 안장도 가능하게 되어 감사한데, 광주지방보훈청에서 이렇게 직접 찾아와 대통령명의 유공자증서까지 전수해주니 국가유공자로서 긍지와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가보훈처에서는 2014년부터 6.25참전유공자 미등록자를 우선적으로 발굴‧등록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광주지방보훈청에서는 생존해 계신 미등록자 발굴 및 이미 사망한 참전자도 국가유공자로 기록‧관리하고 관련 유족을 찾아 ‘대통령명의 유공자증서 전수’ 및 국립묘지 이장 등 명예선양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주용 광주지방보훈청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분들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겠으며, 품격 있는 ‘국가유공자 증서’ 전수식을 개최하여 이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3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