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은정 상매연 행사 개최 - 사은정보존회 주관으로 3월 18일 오전 10시에 전남강진읍춘전리 사은정에서 …
  • 기사등록 2018-03-19 08:01:18
기사수정


 

                        행사를 마치고 사은정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남인터넷신문]사은정보존회(회장 정환담)주관으로 '2018 사은정 상매연' 행사가 3월 18일 오전 10시 전남 강진읍 춘전리 思恩亭(주인 김득환)에서 많은 시인 묵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성근 유림의 사회로 ▷개연선언 ▷상읍례 ▷백록동 학규 낭독 ▷주인 인사(김득환) ▷축사 ▷가야금병창 ▷수작(1) ▷국악창 ▷음시 ▷수작(2) ▷국악창 ▷음시 ▷현악연주 ▷폐연선언 ▷기념사진 촬영 ▷ 중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득환 주인은 인사말을 통해 "경향각지에서 이렇게 먼 곳까지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유림여러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라고 말하고 "전통문화의 가치를 숭상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받아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선산후인 김욱조 유림의 축사를 겸한 사은정 상매연집 서를 통해 "오늘의 아름다운 모임은 멀리 견씨의 사정과 왕희지의 난정 그리고 임포의 매처학자를 계승했다고 할만하다."고 말하고 서기산에 외로운 학이 날개를 접고 내려와 앉아서 연지에 노닐던 고기떼가 귀를 기울이며 뛰는 듯 하다."고 덧붙였다.

 

행사에 참석한 많은 유림들은 전통문화의 가치를 숭상하는데 매료되면서 한시의 세계와 전통악에 몰입하여 정신과 육체를 조화롭게 운전했다.

 

시예악의 조화로운 성균의 장으로 발전돼 서기산의 웅지가 온누리에 펼쳐지기를 함께 기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3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 공직38년생활을 마치고 홍조근정훈장을 포장하고 사회봉사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시조문학에 등단해서 시조문학진흥을 위해서 한국의 문학위상제고를 위해 국제펜클럽활동을 하면서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대한걷기협회회중앙회 감사직을 수행중입니다.아울러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서울시주민센터자치위원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봉사활동을 하면서 전통문화의가치숭상을 위해 성균관대외협력실장 및 청년유도회서울시회장직, 유도회서초지회장을 수행 중입니다.7대종교지도자협의회 및 종교인평화회의 운영(중앙)위원 및 감사직을 수행하면서 종교인평화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고향의 발전을 위해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자문위원직을 수행하면서 호남벌의 융성발전을 위해서 불초 노력 중이며 국회출입기자협의회 윤리위원장직을 수행중입니다.전남 영암산으로 처가는 강진골로 수구초심 고향 영산강의 파도소리가 창연히 살아 날을 고대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