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대상 지역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09-05-21 00:02:00
기사수정
특허청지정 전남지식재산센터(목포상공회의소는)는 5월 21일(목) 오후 3시에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장흥군 대상『지역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보고회는 특허청의 지원을 받아 지역(지자체)의 브랜드 개념을 정립시키고 장기적인 브랜드 경영 비전 설계의 발판을 마련하여 지역별 차별화된 우수 브랜드 육성 및 명품브랜드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마련했다.

지역브랜드 컨설팅 사업은 지역브랜드 가치제고 사업의 일환으로 특허청에서 장흥군을 비롯한 전국 16개 기초지자체를 선정하여 지자체의 브랜드관리·경영실태 정립과 브랜드 활성화 및 마케팅 전략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컨설팅 지원을 통해 지역 파워브랜드를 육성해 나가고자 추진하는 지원사업으로 각 지자체당 2700만원의 연구용역비를 지원하게 된다.

장흥군은 2006년 개발 후 사용하고 있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미 Shall We\"와 수산물 브랜드 ”해미\", “장흥한우” 등의 지역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브랜드 관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방안을 모색하는 컨설팅을 지원받아 지역 브랜드 활성화 및 경영비전 설계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한편 특허청은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지역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별 차별성 있는 우수브랜드 육성의 계기를 마련하여 지자체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이며, 컨설팅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지자체의 지역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지역브랜드를 통한 지역경제발전 도모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