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실시 - - 설 전․후 전통시장 돌며 군민들 상대 집중 홍보
  • 기사등록 2018-02-07 15:05: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일선 경찰서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피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보이스피싱 예방 가두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경찰서 제공)

고흥경찰서(서장 진희섭)는 6일 동강면의 전통시장에서 시장 상인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전단을 나눠주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저금리 대출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서 수사과, 동강파출소, 자율방범대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맞이 시장을 찾은 주민과 상인 등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법이 담긴 전단지와 홍보품을 배포하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고흥경찰서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설 명절 전후로 주민들의 내왕이 많은 전통시장의 5일 장날을 택해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또한 마을 방송과 순찰차량을 이용한 홍보방송을 실시하는 한편, 고흥작은영화관에서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다각적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김재현 수사과장은, “대출을 해준다며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전화로 가족을 납치․협박하거나 또는 이체나 비밀번호를 요구하면 일단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당황하지 말고 가족들에게 연락하거나 112에 신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1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