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동흥시 청소년, 고흥에서 홈스테이 - 고흥 ↔ 중국 동흥시 교육 문화 교류 6주년 맞이해
  • 기사등록 2018-01-31 16:07: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중국 광서자치구 동흥시 중학생 10명 및 관계자가 27일부터 3박 4일 동안 고흥에서 홈스테이를 통해 고흥의 멋과 맛을 즐겼다. 

동흥시 청소년 교류단 방문 환영식(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올해로 교류 6주년을 맞이하는 고흥 ↔ 동흥시 간 문화교류는 매년 두 차례 청소년의 교차 방문을 하고 있는데 1월에는 중국 동흥시 청소년이 고흥을 방문하고 여름방학 때는 고흥군 청소년들이 동흥시를 방문해 양 지역 간의 우애를 쌓는다. 

이번 겨울방학 교류행사는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고흥군의 나로우주센터, 소록도, 거금대교, 분청문화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고흥의 발전가능성과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방문

특히 고흥군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진행해 일상생활을 공유함으로써 진정한 고흥의 멋을 느끼고 고흥 청소년들과의 우애를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 

중국 동흥시와의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는 2012년 고흥 ↔ 동흥시 양 지역간 우호교류협정을 맺은 이래, 2013년부터 교육분야 교류협력의 물꼬를 트고 “천년의 우정”이란 이름으로 매년 두차례 교차 방문하여, 지금까지 총 130명의 양 도시 학생들이 참여했다.

분청문화박물관 방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홈스테이 교류를 통해 중국친구를 만나 고흥의 문화와 생활방식 등을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중국친구와의 우정을 오래도록 이어가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 관계자는 “한중 양 도시의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 활동으로 양 지역의 우호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러한 국제 교류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우리지역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0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