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에 담아본 4계의 미학 - 제1회 대한민국 지자체 영상대전, 강진군 최우수상 영예
  • 기사등록 2009-05-14 14:02:20
기사수정
 
‘남도답사1번지‘로 불리는 강진군은 13일 한국관광공사 3층에서 전서연(전국기초자치단체서울사무소연합회)이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지자체 영상대전‘ 지역홍보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40개 기초지자체가 참가한 이번 영상대전에 강진군이 출품한 천혜의 자연경관과 따뜻한 인심 그리고 다양한 문화와 테마가 가득한 세계적인 명품 도시 강진을 4계절 테마로 구성하여 계절의 미학을 표현한 30초 분량의 작품이다.

강진의 홍보영상은 지금까지의 홍보영상이 보여주는 나열식 구성이 아닌 4계절 테마로 강진의 아름다운 4계를 강한 흡입력으로 담아내어 심사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감칠맛 나는 강진의 손맛과 인심이 버무려진 강진의 산해진미를 화려한 영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영상대전은 지역홍보, 관광명소홍보, 농특산물, 지역축제 및 문화행사 홍보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진군은 지하철 1,3,4호선 30개 역사 1,238개 광고스크린을 통해 역사별 1일 600회 이상 1개월간 표출되는데, 금액으로는 5천만 원 상당이며 여행상품권패키지 100만원도 주어진다.

강진군청 박석환 관광개발팀장은󰡒이번 영상대전을 통해 강진의 뛰어난 관광명소와 계절의 미학을 담아낸 홍보물을 수도권에서 상영함으로써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8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제37회 강진청자축제(8. 8~8.16)를 앞두고 있는 강진군은, 이번 수상을 통해 축제 성공은 물론 지역 홍보분야에서 단연 선진 지자체로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