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남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창구’ 운영 - 노인 및 장애인 등 저소득층 복지정보 제공
  • 기사등록 2018-01-27 16:58: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배영래 기자=나주시 남평읍(읍장 최춘옥)과 남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진춘국)는 관내 44개 마을 경로당을 합동 순회하며 지역 어르신과 장애인,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종합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합상담창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거동이 불편해 궁금 사항이 있어도 손쉽게 읍사무소를 방문할 수 없는 지역 어르신 및 저소득층을 위한 남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지역 특화사업이다.

 

또 남평읍 맞춤형복지팀은 각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이․미용권 배부, 복지상담 및 서비스 신청, 생활불편사항 접수 등을 받아 처리한다.

 

지난 25일 남평읍 교원2리 방축경로당을 찾은 최춘옥 읍장과 직원들은 각종 복지정보를 설명하고, 어르신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남평읍지역발전협의회(회장 최영주)가 기탁한 20KG 백미 1포대를 마을 경로당에 각각 전달할 방침이다.

 

최춘옥 읍장은 “남평읍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허브화의 핵심인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위해 상반기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도 복지종합상담청구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따른 예방 복지 추진과 주민 복지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0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