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길동 축제로 탱크 타러오세요! - 어린이 눈높이 겨냥, 탱크와 장갑차 기동시연
공포탄 발사 등 다양한 체…
  • 기사등록 2009-04-18 09:50: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오는 5.2~5.5까지 4일간 열리는 제11회 장성홍길동 축제에서 대한민국 국군의 위용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전투 장비 체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축제에서 전투 장비 전시.체험전이 호응도가 대단해 올해도 상무대 보병학교, 기계화학교, 포병학교, 공병학교, 화학학교의 협조로 전시.체험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탱크와 장갑차, 교량전차, K-10 제독차 등 7종의 대형무기류를 비롯하여, K1․K2 소총, K3 기관총 등 다양한 종류의 소형화기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탱크와 장갑차의 기동시연, 공포탄 및 연막탄 발사 등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군복 50벌을 준비하여 어린이들이 군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청 장성군수는 “장성홍길동 축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종합 체험 축제”라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제11회 장성홍길동 축제를 특색 있는 테마와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남도의 다른 축제와 차별화 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조랑말 타기, 전동열차 타기, 달구지 타기, 황룡강변 거리공연, 유명가수 공연, 래프팅, 전통 낚시 등 타고,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전 국민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KBS노래자랑이 5년 만에 개최되고 홍길동을 주제로 한 전국 판소리 대회도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