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광주청년창업인 육성에 앞장 - 청년창업멘토스쿨(대표멘토 고영하) 입학식 개회(17.09.09)
  • 기사등록 2017-09-09 16:24: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2017년 9월 9일 광주광역시와 광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정찬용 이사장)가 운영하는 청년예비창업가 발굴·육성프로그램인 2017청년창업멘토스쿨 입학식이 청년내일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청년창업멘토스쿨 대표멘토인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4차산업시대와 혁명’ 주제특강이 열렸다.

 

고영하 회장은 청년멘티들에게 “우리 젊은이들이 저와 같은 기성세대의 말을 굳이 따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기성세대가 갖고 있는 사고방식과 가치관은 결코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삶, 그리고 미래와 어울리지 않다.” 자신이 누구인가를 찾고 항상 질문하는 자세를 가지고 방향을 바로잡아 목표에 도달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고영하 대표멘토를 중심으로 송승한 디파이너스 대표이사, 김세화 아이디어케빈 대표이사, 강호동 이로운마케팅 대표이사, 오승열 외환은행 차장과 함께 청년멘티들과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청년창업멘토스쿨은 우리지역의 건강한 창업 붐을 조성하고 창업으로 도전가능성을 높이기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창업아이디어투어, 창업멘토링, 실무코칭, 모의창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고 Teaching이 아닌 Coaching, 체험과 토론을 통해 완성해 가는 실전창업스쿨이다.

 

한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선발된 30명의 청년창업멘토스쿨 멘티들은 오는 15~16일 일박이일동안 창업아디어투어를 떠난다. (주)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주식회사그리드잇(TOSS) 기업에 방문하여 현장을 탐방하고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대표들과의 만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기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www.mdsarang.com)를 통해 확인,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으로 전화(062-224-7733) 문의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9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