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차전지 분야에 2조6천억 투자
  • 기사등록 2017-09-08 13:08:46
기사수정

LG화학, 삼성SDI, KS이노베이션 3사가 오는 2020년까지 이차전지 분야에 2 6000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LG
화학 등 3사는 8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주재로 열린 이차전지업계 간담회에서 이 같은 투자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3사는 2020년까지 전기차용 이차전지의 성능 혁신과 고도화 등을 위한 연구개발(R&D) 6100억원 규모를 투자한다. 또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조원 규모를 투자, 국내 생산 설비의 증설 및 신규 구축에 나선다.
 

3사는 이러한 국내 투자 확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아울러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화된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LG화학은 이미 무이자 직접 대여를 통해 협력사들에게 금융 지원을 하고 있으며, 채용 장려금을 지원해 협력사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삼성SDI는 협력사가 생산 설비를 증설할 경우 증설 자금을 직접 투자하거나 대여해 협력사의 부담을 완화해 줄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협력사와 공동으로 설비와 장비를 개발하고 이를 자사 신규 설비 구축 때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백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중대형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선도적인 기술을 개발해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업계와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전기차 등 이차전지 수요산업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 이차전지 시장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9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