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제일 꽃창포단지 조성 나선다! - 영산강유역환경청 수계관리기금 지원, 꽃창포 13만여본 식재
  • 기사등록 2007-11-24 04:10:00
기사수정
 
화순군(군수 전완준)은 전남도민의 식수원인 주암호 상류지역 남면 사수리 일원 주암댐 유지에 대단지 꽃창포단지를 조성하여 수질정화기능과 볼거리 제공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에서는 지난 2003년부터 2005년까지 약10ha(3만평)에 수계관리기금을 지원받아 매년 약2억원씩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꽃창포 50만주 (보라색 40, 노랑색 10)를 식재 수질정화기능은 물론 푸른 물빛과 어우러진 한폭의 수채화 같은 꽃창포 꽃의 아름다움을 관광상품과 연계할 수 있도록 대단위 꽃창포단지를 조성해 왔다.

또 금년에도 사업비 1억8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13만여본을 식재하고 있다.

그 결과 주암호 상류 수질개선은 물론 인근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 제공으로 꽃창포 만개시기에는 나들이 가족과 연인들은 물론 사진작가들로부터 각광받고 있으며 자라나는 2세들의 자연학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2006년에는 댐유지 활용 우수사례로 뽑혀 전국뉴스, 신문 등에 수차례 보도되어 상수원 수질오염 문제를 안고 있는 타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되는 등 수범사례가 되고 있다.

한편 군관계자는 \"오는 2009년까지 전남의 식수원인 주암댐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꽃창포를 식재하여 『전국제일의 꽃창포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