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평생학습관, 어린이 강좌 뜨거운 인기 - 신나는 코딩·역사 북아트 등 6개 과목 … “여름방학이 즐거워요”
  • 기사등록 2017-08-09 15:25: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나주시 평생학습관에서 여름방학기간에 맞춰 진행 중인 어린이 강좌가 당초 모집 인원을 초과하는 등 지역 아동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어린이강좌는 코딩&플레이, 리딩보드, 역사북아트, 마술 등 6개 과목으로 구성된 지난 7월 31일 개강해 이달 25일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모집정원 100명을 훌쩍 넘기는 130여명의 참가 신청이 들어와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학습관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초등교육과정에 반영될 ‘코딩’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퍼즐·블록맞추기 등 게임과 접목시킨 코딩&플레이를 비롯해, 지역 문화재를 통해 고대 삼국시대 역사를 배우는 ‘역사북아트’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밝혔다.

 

특히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작업을 뜻하는 ‘코딩’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의 문제 해결력, 창의력, 융합적 사고력 등을 기를 수 있는 선진교육으로 각광받고 있다.

 

교육 과정을 기획한 나주시 이영하 평생교육사는 “방학 기간동안 지역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과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재미있고 유익한 강좌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평생학습관은 이번 강좌 종료 후 오는 9월부터 자격증 취득 중심의 강좌를 개설해, 보다 많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기개발의 기회를 늘려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6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