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여성봉사 자문위원 ‘한자리에’ - 제48차 전국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 총회 개최
8~9일 창원컨벤션센터 풀만…
  • 기사등록 2009-04-07 06:53:00
기사수정
전국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총회가 8~9일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 풀만호텔에서 열린다.

경남도는 7일 제48차 전국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 총회가 8일부터 9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와 풀만호텔에서 전국 자문위원 40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경남지사 자문위원회(위원장 이윤정) 주관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지난 1994년 4월 창녕 부곡일성콘도에서의 제34차 총회 이후 15년 만에 경남에서 열리는 의미있는 행사로 ‘인도주의는 행동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8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3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개회식에는 김영자 대한적십자 부총재, 홍소자 본사 명예위원장, 장예순 본사 위원장, 장권현 경남지사 회장, 김태호 경상남도지사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한다.

김태호 지사의 축사 등 내빈의 인사말에 이어 본사 자문위원회에서 도내 의령쉼터와 김해 동광육아원에 각각 200만원씩 위문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는 첫날 이경숙 미래전략특별위원장의 주제 강연과 2008년도 분과별 중점 활동 발표를 한 후 풀만호텔로 이동, 김영숙 대한적십자 부총재가 주재하는 만찬이 열리게 된다.

이튿날 박재규 경남대 총장의 특강과 총회 본회의를 마치면 곧 폐회하게 된다.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사업 지원 및 직접 수행을 목적으로 대한적십자사 사업후원조직 운영규칙 제5조에 의해 설치되어 본사 및 전국 각 시도지사별로 현재 전국 약 3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1년 12월 5일과 6일 서울 본사강당에서 제1차 총회를 개최한 이래 지역별로 돌아가며 이번 제48차 총회 개최에 이르게 되었다.

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적십자 봉사단체의 든든한 후원자로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노블리스 오블리제 실천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경상남도는 평소 인도주의 사업수행을 위한 적십자의 회비모금과 봉사활동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남도는 앞으로도 도민의 복지향상 및 자원봉사단체 육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