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읍 도로망 정비 등 정주기반 확충 적극 나서기로 - 영광읍 백학가로망도 개통
  • 기사등록 2009-04-07 04:40:00
기사수정
 
영광군이 군의 중심부인 영광읍의 교통망과 도시환경 정비를 통해 생활여건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영광군은 지난 6일 관내 기관장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읍 시가지의 백학가로망도 개통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통된 백학가로망도로공사는 영광읍 백학리 삼성카센타와 읍내지구대간 총연장 120m에 대하여 왕복 2차선에 양측인도를 설치한 폭12m 도로로서 총사업비 6억원을 투입하였다.

백학가로망 도로는 영광읍 시가지의 교통량 분산과 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군민들의 편익증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광읍은 군 인구 36%가 거주고 있으나 도시기반시설에 대한 투자규모가 타 지역에 비해 적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군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에 개통한 백학가로망 등 가로망확충사업을 비롯하여 주차장, 도시공원, 경관조성사업 등을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광군은 우선 금년도 주요사업으로 이번 영광읍 외곽도로 외 6개도로 개설사업을 완공하고 영광스포티움 진입도로 및 한전사거리~종산교차로 간 4차선확장사업 등 3개도로 개설공사를 연내 착공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우산근린공원, 시가지 주차장 확충 등 도시기반시설사업을 추진하고 여러 도시경관조성사업도 함께 추진하여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고장으로 지역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