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1차회의 결과
  • 기사등록 2017-07-24 21:07: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신종철 기자=「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원회’)는 정부서울청사에서 7월24일 16시 30분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공론화 관리의 기본원칙에 대해 논의하고, ①공론화위원회 운영계획, ②운영세칙(안) 등 2건을 심의.의결하였다.


공론화위원회는 앞으로 공정, 중립, 책임, 투명의 4대 원칙 하에  공론화 과정을 투명하게 운영·관리해나가기로 하였다.

 

공론화 과정에서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와 일반 국민에게 공평한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등 공정하게 관리하고, 정보와 절차, 규칙 등을 제공하고 정함에 있어 중립성을 엄정하게 견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위원회가 책임있는 자세로 국민 수용성 있는 공론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공론화 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공론화위원회 운영과 관련하여서는 매주 목요일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필요 시 위원장이 소집하는 수시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만, 공론화 과정 초기에 논의할 사항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당분간은 수시로 위원간담회를 갖기로 하였다.

 

또한, 언론 등 국민과의 소통을 전담할 대변인으로 이희진 위원과 이윤석 위원, 김정인 위원을 선출하였다.

 

공론화 과정이 투명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모든 회의 이후에는 대변인 브리핑을 실시하고, 회의는 회의록을 작성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공개하기로 하였다.

 

다음 회의는 7월 27일 목요일 10시에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제2차 회의에서는 공론화 추진일정, 제1차 설문조사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5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