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천진사범대학 대학원생 무안고 방문 - 무안지역 발전 토대를 위한 교육교류 활동 사업으로
  • 기사등록 2017-07-11 11:16:39
기사수정

 

 

                              천진사범대학 대학원생 방문단 기념 촬영(2017. 7. 7.)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7월 7일(금) 중국 천진사범대학 국제교육교류학원(당위원회 서기 가춘립), 교육과학학원(부원장 기덕귀), 국제교류 대학원생 150명과 교수 10명이 무안고등학교(교장 정한성)를 방문하였다.

 

중국 천진사범대학 방문단 일행은 작년에 이어 두 번 째 방문으로 무안고등학교 방문을 통해 한국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우수학교시설물 견학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번 방문단 환영식에는 이동진 무안군의회의장과 김천옥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최한주 무안군행정지원과장, 강건선 무안군 문화관광과장, 조승우 무안고학교운영위원장 등이 함께하여 양국간 교육 교류 활동에 힘을 실어주었다.

 

무안고등학교 정한성 교장은 "중국 소동파의 ‘금시(琴詩)’를 소개하며 두 학교가 화합을 이루어 좋은 교육적 성과를 거두길 바라며 나아가 중국과 한국이 서로를 이해하고 선린 관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을 하였다.

 

방문단 일행은 무안고등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증진하였다. 이어서 무안군 관광홍보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고 학교급식실, 도서관, 체육관, 기숙사, 정보검색실, 미술실 등 학교시설물을 견학하였다.

 

인솔단장으로 온 중국 천진사범대학 국제교류학원 가춘립 당서기는 잘 갖추어진 학교시설에 놀라움을 표하고 또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교육 열정에 관심을 표했으며 방문단 일행에게 정성을 다해 환대해 준 무안고등학교 측에 감사함을 전하였다.

 

무안고 정한성 교장은 "무안의 지역적 여건을 고려할 때 중국과 여러 방면에서 교류를 확대해 가는 것이 지역발전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 내다본다며, 양국을 이해하는 일환으로 중국 학교와 지속적인 교육 교류 활동 방안을 강구해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3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