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농촌체험 팜(Farm)리더 28명 배출 - 농촌체험 관광 활성화와 농장주 소득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17-05-17 14:01:10
기사수정
▲ 팜리더 교육[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은 지난 11일 이서면과 동면 현지 농장에서 체험실습 과 평가를 끝으로 28명의 농촌체험 팜(Farm)리더를 배출했다고 17일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3월 7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농촌체험 팜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은 농촌체험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비롯해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 능력과 마케팅 측면에서의 미흡한 부분을 다뤄 농장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농장에 적용할 경우 교육생의 70%가 100∼300만원 이상의 향상된 소득을 기대한다고 설문에 답해 앞으로 농촌체험이 농촌의 소득을 향상하는데 새로운 소득모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조흔 농장주는 “무엇보다 강의실에서 개발한 농장별 체험프로그램을 농장에서 실습하고 모니터링과 평가까지 할 수 있어서 앞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체험 팜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선진지 현지견학, 고객초청 체험 운영 등의 지원을 통해 화순이 농촌체험의 명소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8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