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보건소, ‘어린이 금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 16일, 장성군청에서 최우수상 1명, 우수상2명, 장려상 3명 상장 수여
  • 기사등록 2017-05-16 15:29:02
기사수정
▲ 어린이 금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전남인터넷신문] 제30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장성군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어린이 금연 포스터 공모전’ 의 우수작들이 가려졌다.

군 관계자는 지난달 제18회 홍길동축제 기간 중에 진행된 ‘어린이 금연 포스터 공모전’ 결과 총 6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하고, 16일 장성군청에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담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과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총 90여점의 작품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술협회 미술전문가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6개 수상작이 최종 결정됐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여원 학생(장성중앙초, 4학년)은 흡연의 유해성을 어린 감성에 맞게 잘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금연 포스터는 장성군 보건소가 주최하는 각종 건강행사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금연 교육 홍보용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흡연이 주는 심각한 피해를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금연에 대한 확고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어린이들에게 직접 상을 수여한 유두석 장성군수는 “어린이들이 보여준 창의력과 표현력에 크게 놀랐다.”며 “우리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깨끗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8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