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신문연합회, 청소년 인성교육 자격증 과정 성료.. 부산 등 전국투어 시동 -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른 8대 기본 핵심덕목중 정직·책임·존중과 배려·소통…
  • 기사등록 2017-05-14 14:24:43
기사수정

 


▲제 5기 인성교육 강사과정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뉴스에듀 제공

 

[전남인터넷신문]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과정이 성황리에 실시됐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하는  ‘제 5기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 과정’이 성료했다.

 

13일(토) 8시간 동안 개최된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은 어린이집 원장, 그래픽 디자이너, 성악가, 공무원, 청소년 교육 강사, 특성화고 진로교육 선생님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 12명이 수료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특성 및 디스크(DISC)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방법 ▲아동청소년 심리 및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강의 스킬 역량 UP ▲긍정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메이킹 및 스팟 기법 ▲교육생이 입안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안) ▲실습 및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8대 기본 핵심덕목중 정직·책임·존중과 배려·소통·협력·효·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의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과 교육부 인증 ‘인성교육 강사 자격증’을 발급했다.

 

이번 교육과정의 강의를 진행한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허성희 수석강사는 "인성교육 지도자는 긍정적 사고를 기본역량으로, 말이 아닌 몸소 실천하는 언행일치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특히 자기관리 역량, 심미적·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갈등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등을 중점 지도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이달부터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의 전국 투어를 실시한다. 오는 6기 부산(5월 20일), 7기 서울(6월 10일), 8기 전주(6월 17일), 9기 대전(7월 8일)에서 개최된다.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16만 5천원(자격증발급비 5만원 별도)이다.

 

연합회 주판준 사무국장은 "자녀의 인성은 유아기부터 부모와 가정교육에서 형성된다. 특히 부모교육이 선행돼야 인성교육의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교육현장에서 지도자가 먼저 부모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마음의 문을 열고 그들의 세계에 눈 높이 커뮤니케이션으로 다가서는 것이 인성교육의 첫걸음 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 자격증 과정은 교육그룹 더필드, S&HRA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뉴스에듀신문이 후원하고 있다.

 

청소년인교육 강사과정에 대한 관한 자세한 사항은 ‘뉴스에듀 교육센터’ 또는 ‘교육그룹 더필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주판준 사무국장 010-7244-147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7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