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이게 진짜 농업 6차산업 롤모델이다! - 해맑음팜 농업회사법인 도시민 40여 명 초청 팜파티 가져
  • 기사등록 2017-05-12 14:05:43
기사수정
▲ 농업6차산업[전남인터넷신문] 고흥군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6차산업 인증업체인 ‘해맑음팜’이 농사펀드 가입회원 40여 명을 초청해 팜파티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해맑음팜(대표 오영호)이 운영하고 있는 농사펀드는 도시와 농촌이 다함께 잘사는 프로젝트로 파종기에 도시민이 곡물값을 먼저 지급한 후 수확기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저렴한 농산물로 다시 돌려받는 것을 말한다.

5회째를 맞는 이번 팜파티는 가루밀 국수만들기, 벼씨 종자뿌리기, 마늘종지뽑기, 농가 민박체험, 곡물을 활용한 요리만들기, 작은음악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졌다.

행사를 주관한 오대표는 “이번 팜파티는 싱그러운 들판에서 진행하고 직접 키운 곡물과 채소를 활용하는 등 도심 속에 지친 사람들에게 자연의 기운을 전해주는 체험현장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6차산업 인증업체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농촌에 대해 도시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고흥 농산물의 이미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맑음팜에는 서울, 대전 등 전국 90여 세대가 벼, 잡곡, 채소 등을 키우는 농사펀드를 가입하고 있으며, 영농철 파종기와 가을 수확기 연 2회에 걸쳐 가족단위 농촌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7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