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교육지원청, 다도를 통한 생활 예절교육
  • 기사등록 2017-05-10 11:22: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지난 8일 화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남부대학교 한국차문화센터장인 추민아 교수를 초청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차를 매개로 유연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화순교육청이 제도권 내의 교육과정에 생활 예절과 다도 문화를 통해 소통하는 인성교육을 위한 차 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마련한 자리이다.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의 바람직한 몸가짐과 마음가짐 그리고 차 문화에 대한 교육은 급속하게 변화해 가는 사회 속에서 올바른 인성함양과 예절 교육에 절실하게 필요한 교육이다. 따라서 차 문화의 저변확대를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추 교수는 이날 강의를 통해 차를 통해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정담을 나누는 바람직한 차 문화에 대해 강조했으며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심신의 안정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혜인 교육장은 "인성교육의 일부분인 다도교육이 지나친 물질문명 중심의 가치관 변화와 핵가족화로 사회적인 문제가 빈발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마음을 순화시키고, 행동을 순하게 하는 순기능을 발휘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7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