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을 널리 홍보하고 마라톤 인구 저변확대와 군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제3회 고흥우주마라톤 대회”가 오는 11월 25일(일요일) 오전10시 고흥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 된다.
고흥군이 주최하고 고흥우주마라톤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5,0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매니아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게 되며, 고흥이 낳은 세계적인 마라토너 김재룡 선수도 참가하여 대회를 축하 할 예정이다.
고흥은 겨울철에도 전국에서 기온이 가장 따뜻하여 동절기에 마라톤 동계코스로써 각광을 받고 있어 작년과 같이 전국에 유명 마라톤 매니아들이 대거 참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라톤 코스는 공설운동장을 출발하여 국4차로를 지나 두원면 지등마을앞 구 국도를 경유 운대삼거리~점암소재지~능가사입구~점암면 곡강~여호마을 입구에서 반환하여 돌아오는 풀코스를 비롯 하프(21.0975km),10km, 가족과 함께 달리는 건강달리기(5km) 등 다양한 코스에 맞게 진행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우주항공 중심도시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각종 마라톤 대회를 통해 고흥 홍보의 일익을 담당한 바 있는 고흥우주마라톤클럽이 행사전반을 직접 주관하게 되며, 당일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 고흥 특산품인 청정고흥 수산물셋트 등 전 참가선수에게 유자 향동주와 떡국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