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룡정보산업학교 – 광주전남연구원,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17-04-28 10:02: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고룡정보산업학교(광주소년원, 교장 이영호)는 4월 27일 미래 광주․전남지역사회에서 성장 동력의 주체가 될 소년원 학생이 경제교육을 통한 민주시민으로서 건전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성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틀을 마련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고룡정보산업학교 이영호 교장, 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으며, 협약내용에는 소년원 학생의 합리적 소비생활을 위한 경제교육을 비롯하여 소년원 학생 역량 개발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공동 연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전남연구원과 상호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 고룡정보산업학교는 향후 청소년의 현명한 소비생활, 올바른 경제가치관 함양을 위한 경제교육, 기초 금융교육 및 상담 등 기초 경제․금융 분야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양 기관은 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경제교육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방안을 보다 심도 깊게 논의하며, 청소년이 건강한 소비와 경제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영호 교장(고룡정보산업학교)은 “광주전남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소년원 학생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경제현상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라고 밝히고, “소년원 학생이 현명한 소비문화 및 건전한 경제활동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6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