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교육청, 교권보호책임관 교권보호 역량강화 연찬회 - 선생님 행복이 곧 학생들 행복
  • 기사등록 2017-04-24 17:34: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주]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4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서부권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권보호책임관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교권보호책임관인 교감의 역량강화를 통해 교권침해 사안 발생 시 초기대응과 처리절차 등을 안내하고, 교육가족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과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는 ‘접근과 회피 동기로 알아보는 소통의 지혜’라는 특강에서 학교 공동체 간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서 심리학적 접근 방법을 강조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이나연 고문변호사는 ‘사례로 풀어보는 교권침해예방’이라는 강의에서 실제 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권침해 예방법과 대응 방안을 안내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수영 교원인사과장은 “교권보호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과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선생님과 학생 모두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이번달 27일 중부권을, 다음달 11일 동부권 교권보호책임관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6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