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숲속의 전남, 보성숲세상 만들기에 총력 - 제72회 나무심기 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17-03-17 12:42:23
기사수정
▲ 제72회 나무심기 행사
[전남인터넷신문] 보성군은 17일 주요 등산로인 망제산 일원에서 주민, 산림 관계자, 기관·단체, 공무원, 학생, 어린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회 식목일 기념 ‘보성숲세상 만들기’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무궁화 식재를 통하여 애국혼을 심고 보성숲세상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보성충혼탑 및 망제산 등산로에 무궁화, 애기단풍, 은목서, 사철, 맥문동 등 1,327본을 식재했다.

또한, 행사 참석자 및 군민에게 떫은감, 황칠나무, 헛개나무 등 10,000본을 나눠주어 내나무 갖기 실천 운동도 펼쳤다. 특히, 봄철 건조기를 맞아 산불예방에 대한 전군민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산불예방 서명운동과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이용부 군수는 “어린이가 우리의 미래이듯 나무가 우리의 미래다”며 향후 20년, 50년을 내다보고 건강하고 푸른숲, 가치있는 미래 숲을 후손에게 물려주자”고 했다.

한편, ‘2017 숲속의 전남 만들기’주민참여숲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지난 11월 전남 시·군에서 최초로 ‘나무심기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주민참여숲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지난 7일 보성주공아파트 일대 나무심기 행사를 시작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임업후계자 지회 등 관내 19개 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수목 및 초화류를 일제히 4월까지 식재할 계획이며, 올해 산림사업에 총 171억원을 투입해 조림, 가로수 식재, 공원 조성 등 총 100만본의 나무를 식재하여 보성숲세상 만들기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1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