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담주간 운영 목표는 Wee센터의 프로그램을 알리고 상담인식을 제고하며 업무시간에 이용이 어려운 학생‧학부모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다.
관내 학교를 찾아가 학생과 학부모를 상대로 Wee센터를 소개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떠 올릴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자신의 꿈을 생각해보고 학생 스스로가 목표와 자기서명을 기입하여 행운박스에 넣는 과정을 통해 목표달성을 다짐하며, 함께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모아 지지받는 경험이 되도록 하였다. 이런 경험은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맞벌이 가정이나 낮 시간에 상담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과 종료 이후 시간(18:00~21:00)을 활용한 야간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담접근성을 높이고 일과 종료 이후 시간에도 상담이 필요한 학생‧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Wee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순Wee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치유를 위한 전문상담기관으로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hsed.or.kr/)와 Wee센터 전화(370-7191)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