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원불교 교당에서 지역 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 유자차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 청소년·다문화가족에 향학열과 희망 북돋아…
  • 기사등록 2017-03-03 13:58: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지역의 한 원불교 교당에서 유자차를 제조 판매한 수익금으로 성적이 우수한 모범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줘 향학열을 북돋아 주었다

김덕영 주임교무가 고흥고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이하사진/원불교 고흥교당 제공)

원불교 고흥교당(주임교무 김덕영)은 2일 고흥중학교와 고흥산업과학고의 입학식에서 각각 2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하고 3일에는   고흥고 입학식에서 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과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2명, 3일에는 고흥고등학교 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덕영 교무(왼쪽3번째)가 장학금을 전달하기 위해 고흥산업과학고 졸업식장에 참석했다

원불교 고흥교당은 고흥지역 특산물인 유자의 수확철이 되면 유자차를 담아 장학금과 아울러 지역의 다문화가족들에게 생필품 지원과 여행경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기념촬영

원불교 고흥교당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동반자로서 매년 소록도 한센인돕기 일일찻집을 통해 수익금을 지원하고, 고흥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복지와 방과후 학습지도를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청소년들에게 과학과 문화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하는 등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원불교 고흥교당은 매주 일요일 10시부터 법회와 무료급식을 통한 교류활동을 실천해가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9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