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소방서, 봄철 해빙기 소방안전 집중 - 화재사고 예방과 산불지원 활동 강화, 서민생활안전 추진
  • 기사등록 2009-02-27 10:11:00
기사수정
 
순천소방서(서장 음두호)에서는 건조한 기후와 더불어 대형화재 등 재난사고 예방과 산불지원활동 강화, 서민생활 안전을 위하여 봄철 해빙기 특별 소방안전대책(3월부터 4월까지)을 2개월 동안 추진하며 소방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교육연구시설 등 80여개소에 대한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취약요인을 제거하고 대형공사장의 소방대상물 관계자에게 공한문 발송, 현장안전책임자 교육, 용접작업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등 화재예방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효과적인 초기화재 진압을 위하여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안전사고 다발지역의 관리와 출동노선의 사전파악 등 대형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119구조.구급대의 출동태세를 확립하며 소방장비와 소방용수시설 관리.점검 등을 중점 추진키로 하였다.

서민생활안정과 주택화재 예방을 위하여 순천소방서 서민안전119지원단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300여개를 소방관서와 원거리 농촌마을 및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에 우선 보급.설치하며, 산간.오지마을에 소방안전과 의료서비스가 포함된 119봉사활동 전개한다.

특히, 기후가 건조한 봄철 행락객 및 등산객의 증가로 산불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불조심 홍보물 배포 등 산불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산림청?군부대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산불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산림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